으로 시작하는 다섯 글자의 단어: 56개

한 글자:1개 두 글자:27개 세 글자:91개 네 글자:66개 🎗다섯 글자: 56개 여섯 글자 이상:20개 모든 글자:261개

  • 갈린 형태 : (1)유기 화학에서, 물질의 구조의 하나. 에탄과 같은 결합 구조를 가지는 물질 abcX-Ydef에서 치환체 a, b, c와 d, e, f가 가장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고 있는 형태이다. X-Y를 일직선상에 놓고 보았을 때 치환체들이 겹쳐 있는 것처럼 관측된다.
  • 갈림 교차 : (1)서로 마주치는 도로가 직선으로 연결되지 않고 엇갈려 있는 단순 교차.
  • 갈림 구간 : (1)거의 같은 방향을 가지는 두 개 이상의 교통 흐름이 작은 각도로 교차할 때에, 하나의 교통 흐름 내의 차량이 다른 교통 흐름을 가로지르는 동작으로 인하여 교통의 흐름이 방해를 받게 되는 도로 구간.
  • 갈림 동조 : (1)동조 주파수를 약간씩 다르게 한 몇 개의 동조 증폭 회로를 결합시켜 넓은 주파수 대역에 걸치게 하여 평탄한 증폭 특성이 생기게 하는 동조 방법.
  • 갈림떼기 : (1)서로 엇갈리는 방향으로 돌의 격지 따위를 떼어 내는 방법. 여기서 생기는 날은 ‘之’ 자 모양으로 되는데, 전기 구석기 문화에서 나타나고 찍개 문화에서 발달된 수법이다.
  • 갈림 저항 : (1)중앙 분리대가 없거나 좁은 도로에서 대향(對向) 차량 때문에 교통 흐름이 지체되는 현상.
  • 갈아짓기 : (1)이랑을 만들고 두 가지 이상의 작물을 일정한 이랑씩 번갈아 심어 가꾸는 일.
  • 걸어돌기 : (1)한 다리를 축으로 하여 다른 쪽 다리를 연이어 꼬아 짚으면서 도는 춤사위. 민속무의 특징과 기교를 보여 준다.
  • 걸어뜨기 : (1)뜨개질에서, 코를 서로 엇걸어 뜨는 일.
  • 걸어 막기 : (1)태권도에서 상대가 각목이나 발로 공격할 때 양 팔목을 엇걸어서 막는 기술. 주로 앞굽이나 뒷굽이에 사용된다.
  • 걸어잡기 : (1)레슬링에서, 앉은 자세에서 한 팔은 상대편의 목을 눌러 잡고 다른 팔은 다른 쪽 겨드랑이에 넣어 목을 잡는 기술.
  • 걸이이영 : (1)처마 끝에 덧대는 조붓한 지붕을 이루는 이엉. ⇒남한 규범 표기는 ‘엇걸이이엉’이다.
  • 걸이이음 : (1)부재의 이을 부분을 비스듬히 깎아 맞추되 두 빗면의 가운데를 턱지게 하여 걸어 잇는 이음. 구부림에 강하여 중요한 가로재의 내이음에 쓰는 방법이다.
  • 걸이지붕 : (1)엇걸이에 잇는 지붕.
  • 게즛다 : (1)‘어깻짓하다’의 옛말.
  • 겨놓기수 : (1)엷은 올의 수 바탕에 짙은 올을 어긋매껴 놓는 수. 갈잎 따위의 수를 놓을 때 한다.
  • 결성 산란 : (1)입사파의 위상과 산란파의 위상 사이에 아무런 관계가 없고 서로 간섭성이 없는 산란.
  • 구뜰하다 : (1)변변찮은 국이나 찌개 따위의 맛이 조금 그럴듯하여 먹을 만하다.
  • 구수하다 : (1)맛이나 냄새가 조금 구수하다. (2)말이나 이야기가 듣기에 그럴듯한 데가 있다. (3)하는 짓이나 차림, 또는 어떤 내용이 수수하면서도 은근한 맛이 있어 마음을 끄는 데가 있다. (4)상체가 앞이나 한쪽으로 기울어 구붓하다.
  • 대답하다 : (1)내용을 잘못 알고 대답하다. 제주 지역에서는 ‘엇대답다’로도 적는다.
  • 대칭 행렬 : (1)행렬 Math Image 의 전치 행렬을 Math Image 라고 할 때, Math Image 가 되는 행렬.
  • 두루가다 : (1)‘엇가다’의 방언
  • 맞춰이음 : (1)부재의 이을 부분을 비스듬히 깎아 맞추되 두 빗면의 가운데를 턱지게 하여 걸어 잇는 이음. 구부림에 강하여 중요한 가로재의 내이음에 쓰는 방법이다.
  • 먹는 형태 : (1)유기 화학에서, 물질의 구조의 하나. 에탄과 같은 결합 구조를 가지는 물질 abcX-Ydef에서 치환체 a, b, c와 d, e, f가 가장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고 있는 형태이다. X-Y를 일직선상에 놓고 보았을 때 치환체들이 겹쳐 있는 것처럼 관측된다.
  • 모리장단 : (1)산조(散調)나 판소리에 쓰이는, 2박과 3박이 뒤섞인 빠른 10박 장단.
  • 몰이장단 : (1)산조(散調)나 판소리에 쓰이는, 2박과 3박이 뒤섞인 빠른 10박 장단. ⇒규범 표기는 ‘엇모리장단’이다.
  • 물리키다 : (1)‘엇물리다’의 방언
  • 물림 검사 : (1)기어 사이의 적절한 물림을 검사하는 일. 두 기어 사이의 물림의 간격을 측정한다.
  • 물림 동조 : (1)동조 주파수를 약간씩 다르게 한 몇 개의 동조 증폭 회로를 결합시켜 넓은 주파수 대역에 걸치게 하여 평탄한 증폭 특성이 생기게 하는 동조 방법.
  • 물림 이득 : (1)반송파를 서로 다르게 배치하여 채널 간의 간섭을 억제하는 효과. 데시벨(dB)로 표시한다.
  • 바꾸이다 : (1)‘엇바꾸다’의 피동사. (2)‘엇바꾸다’의 피동사.
  • 바꿔뛰기 : (1)‘엇바꾸어뛰기’의 준말. (2)‘엇바꾸어뛰기’의 준말.
  • 바뿌리다 : (1)‘알쏭달쏭하다’의 방언
  • 부딪치다 : (1)서로 엇비슷하게 부딪치다.
  • 붙임걸음 : (1)장구놀이에서, 장단과 장단 사이에 뛰는 동작.
  • 비듬하다 : (1)조금 비뚤어지게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다.
  • 비뚜름히 : (1)서로 조금 비뚜름하게.
  • 비스듬히 : (1)조금 비스듬하게.
  • 비스하다 : (1)‘엇비슷하다’의 방언. 제주 지역에서는 ‘엇비스다’로도 적는다.
  • 비슥하다 : (1)서로 한쪽으로 조금 기울어 있다.
  • 비슴하다 : (1)‘엇비슥하다’의 북한어.
  • 비슷하다 : (1)어지간히 거의 비슷하다. (2)약간 비스듬하다.
  • 비식허다 : (1)‘엇비슷하다’의 방언
  • 비젓하다 : (1)‘엇비슷하다’의 방언
  • 빗금무늬 : (1)한 빗금을 엇갈리게 그어 나가 이어진 세모꼴 무늬. 세모띠무늬가 위아래로 길게 이어진다.
  • 사각기둥 : (1)윗면 또는 아랫면이 회전하여 뒤틀린 형태의 사각기둥. 분자 구조에서는 중심 원자 주위로 여덟 개의 전자쌍이 존재할 때에 선호되는 형태이다.
  • 사설시조 : (1)서울을 중심으로 전승되었던 수잡가(首雜歌)를 오늘날 음악적인 측면에서 이르는 말. 노래의 처음을 높이 질러 내고 창법을 바꿔 가며 하며, 장단을 번갈아 촘촘히 몰아 나가는 창법으로 부른다.
  • 선잎차례 : (1)‘어긋나기 잎차례’의 북한어.
  • 시침하다 : (1)바늘을 직각으로 세워서 어슷하게 시치다. 두꺼운 모직이나 안감을 맞출 때에, 또는 심을 넣을 때에 이용한다.
  • 십각기둥 : (1)밑면이 정십각형이고 옆면이 정삼각형인, 비틀린 각기둥.
  • 엮음시조 : (1)서울을 중심으로 전승되었던 수잡가(首雜歌)를 오늘날 음악적인 측면에서 이르는 말. 노래의 처음을 높이 질러 내고 창법을 바꿔 가며 하며, 장단을 번갈아 촘촘히 몰아 나가는 창법으로 부른다.
  • 오각기둥 : (1)밑면이 정오각형이고 옆면이 정삼각형인, 비틀린 각기둥.
  • 육각기둥 : (1)밑면이 정육각형이고 옆면이 정삼각형인, 비틀린 각기둥.
  • 이대기다 : (1)‘낭비하다’의 방언
  • 젓기하다 : (1)조정 경기에서, 노를 왼쪽ㆍ오른쪽으로 엇바꾸어 젓다.
  • 팔각기둥 : (1)밑면이 정팔각형이고 옆면이 정삼각형인, 비틀린 각기둥.

초성이 같은 단어들

(총 161개) : 아, 악, 앆, 안, 않, 알, 앎, 앒, 앓, 암, 압, 앗, 았, 앙, 앛, 앜, 앝, 앞, 애, 액, 앤, 앰, 앱, 앳, 앵, 야, 약, 얀, 얄, 얍, 얏, 양, 얖, 얘, 얫, 어, 억, 언, 얼, 엄, 업, 엇, 었, 엉, 에, 엑, 엔, 엘, 엠, 엣, 엥, 여, 역, 연, 엳, 열, 엻, 염, 엽, 엿, 였, 영, 옆, 예, 옐, 옘, 옙, 옛, 옝, 오, 옥, 옦, 온, 옫, 올, 옭, 옰, 옳, 옴, 옵, 옷, 옹, 옻, 와, 왁, 완, 왇, 왈, 왑, 왓, 왕, 왜, 왝, 왠, 왬, 왯, 왱, 외, 왹, 왼 ...

실전 끝말 잇기

엇으로 끝나는 단어 (12개) : 와이엇, 하이엇, 채리엇, 엘리엇, 털엇, 엇, 두엇, 엇, 딜엇, 대여엇, 무엇, 체비엇 ...
엇으로 끝나는 단어는 12개 입니다.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, 엇으로 시작하는 다섯 글자 단어는 56개 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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